하나카드 2x알파 (투엑스알파) 신용카드 혜택 알아보기



2015년 9월 1일 한국외환은행이 하나은행과 통합한 뒤 사명을 (주)하나은행으로 변경했고 내가 사용하고 있던 외환카드 역시 하나카드로 이름이 변경됐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하나 2x알파(투엑스알파) 카드는 2013년에 구 외환카드 시절에 출시된 신용카드입니다. 저렴한 연회비와 더불어 타사에서 출시된 신용카드 대비 폭넓은 혜택이 제공되어 생활밀착형 할인카드로 젊은 층에게 인기가 많았고 특히 직장인에게 정말 인기가 많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제 라이프 스타일에 딱 알맞은 인생 카드라고 생각했었는데 점차적으로 포인트 제도가 사라지고 할인 혜택 또한 축소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홈페이지에서 흔적도 찾아볼 수 없이 단종된 상태입니다.


점점 혜택이 없어지는 걸로 판단해서 다른 신용카드로 변경하려고 했지만 여전히 다른 신용카드 대비 혜택이 나쁘지 않았고 신용카드 등급도 VIP라서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하나카드 2x알파 (투엑스알파) 신용카드 혜택

오늘은 2x알파(투엑스알파) 카드의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규 유저는 해당 없지만 기존에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참고가 될 거 같습니다.


2x알파카드 혜택.pdf



2x알파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9천원) / 국내외겸용(1만원)입니다. 연간 사용 금액이 300만원 이상이면 연회비가 면제되기 때문에 처음 발급할 때를 제외하고는 연회비를 납부할 일이 없었습니다.




2x알파 카드는 장기 사용 우대 프로그램이 적용되어 연속 6개월 이상 사용하게 되면 혜택이 늘어나게 됩니다. 실질적으로 장기사용 우대프로그램에 해당되지 않으면 이 신용카드를 사용할 이유가 없습니다.




타사 신용카드와 마찬가지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할인한도가 제한됩니다. 저는 현재 월평균 100만원 이상 결제하고 있기 때문에 월 4만원에 혜택을 받아보고 있습니다. 물론, 할인에 해당되는 항목만 결제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매월 1~2만원 이내로 할인을 받고 있습니다.


결제 금액 대비 할인 폭이 작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작정하고 할인받을 행동만 골라서 하면 4만원을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그렇게 느끼고 있진 않습니다.




스타벅스, 카페베네, 커피빈, 파스쿠치와 같은 브랜드 커피를 즐겨마시는 분들에게는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신박한 혜택이 있습니다.




편의점 우대 할인율도 10%입니다. 과거에는 편의점이 가격이 비싼 편이라서 동네 슈퍼를 다녔는데 지금은 슈퍼도 결코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저는 편의점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동통신 요금도 10% 할인됩니다.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쇼핑몰을 포함 네이버 연동해서 결제되는 품목에도 할인율이 10% 적용됩니다.








그 외에도 주유, 대중교통, 패밀리레스토랑, 인터넷 영화 예매, 놀이공원 등 다양한 항목에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혹은 매일 이용하는 커피, 편의점, 대중교통, 쇼핑, 영화, 주유, 외식 등 거의 모든 항목에서 할인받을 수 있어 아주 유용한 신용카드인데 단종되어서 상당히 아쉽고 유감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