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팟인코더 동영상 webm 파일 변환, webm mp4 변환



우리가 웹하드나 토렌트를 통해 다운로드하는 동영상 파일과 인터넷에 업로드된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게 되면 보통은 동영상 확장자가 [mp4, avi, mkv, wmv] 이 4가지 중에 하나일 겁니다. 하지만 간헐적으로 [webm]이라는 확장자를 가진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저도 지금까지 많은 동영상 파일을 취급해봤지만 최근에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면서 'webm'파일을 처음으로 알게 됐습니다.


오늘은 무료 인코딩 프로그램 다음팟인코더를 활용해서 webm 파일을 mp4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 webm 파일 변환, webm mp4 변환


webm(웹엠)은 구글에서 개발한 오픈소스 고화질 영상 압축 형식의 동영상 포맷으로 HTML5 비디오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PC에서 주로 동영상을 재생할 때 사용하는 곰플레이어나 팟플레이어에서 재생 가능하지만 저도 이번에 처음 봤을 만큼 아직까지 그렇게 보급되지 않은 파일 확장자라 호환성이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webm 파일을 웹과 여러 플랫폼에서 호환성이 높은 mp4 파일로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재 서비스가 중단된 다음팟인코더를 활용하고 있지만 이 프로그램이 없으신 분들은 검색으로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카카오인코더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인코딩 옵션에서 [화면크기, 영상화질]을 설정해주시고 파일형식은 [mp4]를 선택해주세요. mp4 뿐만 아니라 [avi, wmv, flv, mkv, skm, k3g, swf, ogv, ts] 등 다양한 동영상 포맷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webm 파일 mp4 변환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파일 용량이 원본 파일 대비 상당히 커지긴 했지만 이는 인코딩 옵션 때문이니 테스트해서 알맞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webm 파일 변환, 온라인 비디오 변환기 사이트

온란인 무료 비디오 변환기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webm 파일을 mp4로 변환하실 수 있습니다.


webm mp4 변환



'wondershare'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비디오 변환기입니다. 구글 검색을 통해 알게 된 웹사이트입니다.




다음으로 변환 옆에 버튼을 눌러 [Video]-[MP4]를 선택해주세요.




[파일을 추가하세요]를 클릭해주신 다음 탐색기 창이 열리면 webm 파일을 찾아 업로드해주세요.




webm 파일 업로드가 완료되었으면 [변환]을 클릭해주세요.




webm 파일 mp4 변환을 위한 로딩이 진행됩니다. 파일 용량에 따라 시간이 다르며 온라인 변환기라서 정확한 속도 확인은 어렵습니다.




잠시만 기다리시면 mp4 파일 변환 작업이 완료됩니다. 원본 webm 파일 용량이 '10.9MB'이었는데 변환 후에 '17.3MB'로 약 7MB 늘었네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파일 다운로드 창이 열리게 되면 [저장]을 클릭해주세요.




ZIP 압축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됩니다. 압축을 해제하시면 MP4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ebm 파일 변환은 프로그램과 온라인 두 가지 중에서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단, 프로그램이 아닌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사전에 검증되지 않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악성코드나 랜섬웨어에 감염될 수 있는 리스크가 있으니 가급적이면 웹사이트가 아닌 프로그램 활용을 추천드립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