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국가) 면적 크기 비교 사이트, thetruesize



평소에 지도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나 나라(국가) 면적 크기 정보가 궁금하셨던 분들이 활용하기 좋은 유용한 웹사이트가 있어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나라(국가) 면적 크기 비교 사이트

thetruesize



사이트 이름은 'thetruesize'입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구글 지도와 함께 중앙에 사용 방법을 설명하고 있는 유튜브 동영상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사이트 이용 방법은 동영상을 재생해보시면 순식간에 배울 수 있습니다.




사이트 오른쪽 상단에 있는 검색 영역에 자신이 면적을 크기를 확인해보고 싶은 국가(나라) 이름을 영문으로 검색해주시고 Enter 키를 눌러주세요.


※ 한글로 입력해봤는데 인식되지 않았으니 굳이 시도해보는 시간 낭비는 하지 마시길!



입력한 국가가 선택되고 지도가 자동으로 위치 이동됩니다. 표시되어 있는 위치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려보면 국가(나라) 이름과 국토 면적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방식으로 이웃나라 일본을 검색해봤습니다. 역시 색상이 지정된 상태로 나라 면적이 선택되어 있습니다.




이제 한국 면적을 선택하고 위치를 이동시킨 다음 왼쪽 하단에 나침판을 돌려 회전하면서 다른 나라(국가)의 면적 크기 비교를 해주시면 됩니다.


평소에 나라(국가) 면적을 비교하는 경우가 많지는 않아 활용 빈도는 떨어지지만 유용한 사이트임에는 틀림없다는 생각입니다.


일부 나라(국가) 정보나 통계 자료를 참고해서 비교해봤는데 수치 데이터가 터무니없지는 않지만 정확한 수치는 아닌 듯합니다. 그래도 구글 지도에서 선택된 나라 면적을 이미지 형태로 비교하는데 이만한 사이트는 아직까지 본 적이 없으니 북마크에 넣어두셨다가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