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키보드 자판 고장 테스트 방법



컴퓨터 키보드를 구입하게 되면 가장 먼저 해야 될 작업이 제품의 문제가 있는지 눈으로 확인하고 테스트하는 작업입니다. 일반 키보드는 각 개별 키가 잘 눌리고 입력되는지를 확인하면 되고 무한 동시입력이 가능한 안티 고스팅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면 여러 키를 동시에 눌러 테스트를 진행하면 됩니다. 


컴퓨터 키보드 자판 고장 테스트 방법

키보드를 테스트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본인이 그냥 [무작정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점검, 메모장이나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을 활용해서 입력 상태를 체크, 키보드 테스트 프로그램 사용] 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별도 프로그램이 아닌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키보드 자판을 고장 테스트하는 방법입니다.


https://drakeirving.github.io/MultiKeyDisplay/


구글에서 [Keyboard Ghosting Demonstration]을 검색하시고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번거롭다면 위 바로 가기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웹사이트 창에 키보드 모양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인터넷 창이 선택된 상태에서 키보드를 눌러 고장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개별 키를 누름과 동시에 초록색으로 바뀌게 되면 키가 정상적으로 동작하고 있는 것입니다.



안티 고스팅 기능은 다중 키를 동시에 눌러주면서 테스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키보드마다 동시입력이 가능한 개수가 다르니 제조사 사양을 확인해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