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조건과 품질을 가지고 있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어떤 주제의 글을 작성하고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에 따라 방문자 유입수는 천차만별의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그만큼 키워드 선택은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연구해야 될 만큼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다음 카카오 키워드광고, 다음 클릭스 가입 방법
카카오 키워드광고는 비용을 지불하고 주요 키워드를 검색 포털의 최상단에 상위 노출해주는 상품입니다. 당연히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이고 주로 자신의 홈페이지 혹은 사이트에 광고가 필요한 광고주들이 선택하게 됩니다. 참고로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던 "다음 클릭스(Clix)" 서비스는 구버전으로 현재는 카카오 키워드광고로 업데이트된 것이니 혼동 없으시기 바랍니다.
유료 서비스인가요?
시스템 자체는 유료 서비스이지만 우리는 무료로 회원가입하고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는 서비스만 이용할 것이니 별도 비용이 한 푼도 들어가지 않습니다.
카카오광고 지원센터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서 [광고관리플랫폼] - [카카오 키워드광고]를 클릭해주세요.
광고주 가입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광고주 신규 가입]을 클릭해서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저는 기존에 다음 애드핏을 회원가입했는데 혹시나 해서 가입 아이디로 로그인했더니 아무래도 같은 다음 카카오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라서 그런지 바로 연동이 가능했습니다. 로그인 후에 홍보성 수신 광고 창은 [수신 동의하기]를 누르지 않으면 매번 로그인할 때마다 기어 나와서 사람 짜증 나게 하니 그냥 동의해주시는 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검색 광고주 회원가입을 위해 약관 동의에 체크해주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회원가입을 위한 모든 작업 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음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방법
키워드광고 홈페이지 상단에서 [광고관리]를 선택한 다음 왼쪽 하단에 있는 [키워드 맞춤제안]을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키워드 검색란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해주시면 키워드와 관련된 여러 항목들의 전월 조회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단 아쉬운 점은 당월 조회수는 알 수 없고 전월에 검색된 실적만 알 수 있다는 점이지만 아예 아무것도 알 수 없는 거보다는 이 정도도 감지덕지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키워드 현황은 네이버와 관계없이 다음 포털에서 검색된 것이니 네이버와 비슷할 순 있어도 결코 동일하지 않다는 점은 명확히 알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