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추천, 고속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된 자동 거치대



제가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를 좋아하는 이유는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위치에 스마트폰을 장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타입의 거치대가 운전을 못할 정도로 시야를 가리진 않지만 운전석 정면에 약간이라도 시야를 방해하는 게 있으면 너무 거슬려서 안전운전에 방해가 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속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된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


차량용 송풍구 거치대는 장착 과정에서 송풍구 날개 훼손되거나 스마트폰을 장착하는 과정에서 거치대가 분리되어 낙하될 수 있는 문제점이 있고 무엇보다 거치할 때 양손을 사용해야 되기 때문에 주행 중에 거치하기 어렵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차량용 거치대 루앱은 이 3가지 단점을 확실하게 보완해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은 무선충전기 본체, 사용설명서, 송풍구 거치대, USB-C CABLE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형의 형상으로 손바닥 면적 정도의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에는 송풍구 거치대의 볼헤드가 장착될 홀이 있습니다.



바닥면에는 USB-C CABLE 연결 단자와 스마트폰을 탈착할 수 있는 누름 식 버튼이 있습니다.




기존 송풍구 거치대는 송풍구 날개에 거치대를 밀어 넣어 스프링 반동으로 고정하는 방식이지만 이 제품은 클립 고정 방식입니다.




클립은 1단, 2단으로 조절할 수 있는데 클립을 기울이면 송풍구 날개와 닿는 부분의 간격이 좁혀지면서 꽉 물리는 형태입니다. 송풍구에 강제로 밀어넣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날개가 망가지거나 스크래치가 발생될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제품 조립은 송풍구 거치대의 볼 헤드를 무선충전기 본체 후면에 홈에 힘으로 밀어 넣어주시면 됩니다. 장착도 간편하지만 나중에 분리를 할 때도 손으로 당겨서 쉽게 분리하실 수 있습니다.




제품을 송풍구 날개에 체결하신 다음 클립으로 고정하면 장착이 완료됩니다. 평소에는 1단으로 장착하셔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을 정도로 단단하게 고정되기 때문에 2단으로 장착할 일은 거의 없을 듯합니다.



USB-C CABLE을 연결하면 전원이 공급되고 하단에 위치한 센서 부근에 손을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양쪽 날개가 열리기 때문에 주행 중에도 양손을 사용하지 않고 쉽고 간편하게 거치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장착하고 탈착할 때는 센서가 아닌 후면에 탈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정전식 타입이 아니기 때문에 장착 후에는 센서 오작동이 생기지 않는 이상 자동으로 열리지 않습니다.



퀄컴 3.0 충전기와 연결되면 최대 15W까지 출력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행 중에 내비게이션으로 활용하면서 동시에 고속무선충전이 가능합니다.



고속무선충전 기능을 사용하려면 퀄컴 3.0 지원되는 차량용 시거잭 충전기가 필요합니다. 꼭 루앱에서 판매되는 제품이 아니더라도 지원 가능하지만 버바팀 제품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송풍구 거치대를 꺼려 하시는 분들이 최대 단점은 꼽는 것은 겨울에 송풍구를 통해 나오는 히터 열기인데 이 부분은 마땅히 커버할 수 없기 때문에 감수해야 될 부분입니다. 센서로 동작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과한 열기가 닿게 되면 기기가 오작동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지만 아직까지 큰 문제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송풍구 장착이 꺼려지시는 분들은 대시보드 거치대를 별도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