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빌드 7601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 정품인증 오류 해결 방법



윈도우 7(Window 7) 운영체제가 설치되어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불과 어제까지도 아무렇지 않게 사용했었던 컴퓨터에 오류 현상을 경험하게 됩니다.


윈도우 7 빌드 7601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 오류 해결 방법


오류 현상은 윈도우 바탕화면 오른쪽 하단에 [Windows 7 빌드 7601 이 Windows는 정품이 아닙니다] 메시지가 나오는 것입니다.


이 오류 현상은 윈도우를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정품인증을 담당하고 있는 특정 항목 Script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하게 되는 현상으로 실제 정품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생길 수 있는 문제입니다.  


윈도우 7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괜찮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자동으로 업데이트하지 않도록 설정했다고 하더라도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영역에 [CMD]를 입력해주시면 프로그램이 검색됩니다.




검색된 프로그램을 바로 실행하지 마시고 프로그램이 선택된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다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CMD 창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됩니다. [slmgr -rearm]을 입력하신 다음 [Enter 키]를 눌러주세요.




Windows Script Host 창이 열리고 "명령을 완료했습니다. 변경된 내용을 적용하려면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십시오."라는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확인]을 클릭하신 다음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주시면 정품인증 오류 메시지가 사라지게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