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입사하려는 회사의 자기소개서의 내용과 글자수를 열심히 채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기본 제시된 글자수 만큼 중요한 점이 바로 오타와 맞춤법입니다. 직접 얼굴을 대면하지 않고 작성한 글로 나를 평가하는데 오타가 있다면 심사자가 평가할 때 정성과 성의가 부족하거나 간절함이 없는 지원자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매일같이 입으로 말하고 있는 한글을 막상 종이에 옮기려고 하면 생각과 달리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완벽하게 맞추는 게 쉽지 않다는 걸 새삼 깨닫게 됩니다.
사실 대한민국에서 맞춤법과 띄어쓰기를 완벽하게 구사하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하는 의문이 생길 정도로 우리말은 쉬우면서도 매우 어렵다는 생각입니다.
인크루트 자기소개서 맞춤법검사기 사용 방법
인크루트 맞춤법검사기 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죄는 용서해도 오타는 용서할 수 없습니다."라는 문구가 가장 먼저 눈에 보입니다. 사람이 살다 보면 오타도 낼 수 있고 맞춤법도 틀릴 수 있지만 취준생은 아직 사람이 아닌 단계로 평가되고 있는 게 안타깝지만 요즘 대한민국 현실이 아닐까 싶습니다.
작성 완료된 자기소개서 내용을 복사해서 텍스트 입력 영역에 붙여 넣어주신 다음 [맞춤법 검사하기]를 클릭해주세요.
맞춤법 검사하기를 누름과 동시에 현재 오타 개수와 틀린 부분이 적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나름 신경써서 작성했는데 5개나 틀렸네요.
틀린 오타를 클릭하시면 틀린 단어와 대체어가 제시되고 도움말에 맞춤법에 대한 설명까지 나오게 됩니다.
개별 수정이 아닌 [모두 수정]을 클릭해주시면 모든 오타가 한 번에 일괄 수정됩니다. 수정된 오타는 파란색으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