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인터넷뱅킹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신협(신용협동조합)은 주거지역, 단체, 종교 등의 유대 관계를 근거로 조직된 신용협동기구로 새마을 금고와 마찬가지로 제2금융권에 해당하는 기관을 말합니다.


대부분 1금융권이 안전하다는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엄밀히 따지면 틀린 말은 아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예금자 보호법에 의거하여 각 금융기관별 예금자 1인당 예금의 원리금 합계 5,000만 원 한도까지 보장하고 있기 때문에 2금융권과의 거래를 불안하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2금융권은 1금융권에 비해 안정성은 다소 낮고 개인신용 대출 금리가 높다는 단점이 있지만 1금융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예적금 금리가 높다는 장점이 있어 조금이라도 높은 금리를 받기 위해서 선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신협 인터넷뱅킹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 방법


신협 개인뱅킹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시고 메인화면 상단에 있는 [공인인증센터]를 클릭해주세요.




공인인증센터 페이지로 연결되면 왼쪽 사이드 메뉴에서 [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클릭해주세요.




타기관 인증 등록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인증서 종류 선택, 계좌번호, 계좌 비밀번호, 생년월일] 정보를 모두 입력하신 다음 [사용자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전자 서명 작성 창이 열리게 되면 등록한 타기관 공인인증서를 선택해주시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해주신 다음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보안매체 확인 절차가 진행됩니다. 본인확인 방법 중에서 휴대폰 SMS 인증은 현재 서비스 지원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2채널 인증]을 선택해주시고 휴대전화번호 인증 절차를 진행해주세요.


2채널 인증을 완료하면 보안카드 혹은 OTP 응답번호를 입력해주시고 [사용자 확인]을 클릭해주세요.




신협 인터넷뱅킹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 절차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