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미세먼지 사이트, 일본기상협회 tenki



현재 우리나라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농도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되는 에어코리아 미세먼지 사이트를 통해 전국 실시간 대기오염도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 검색창에서 미세먼지 농도를 검색해보면 현재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오존, 자외선, 황사] 등의 다양한 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에어코리아에서 제공되는 데이터의 평균치라서 대체적으로 보통이나 좋음 수준인데 현재 기관지 상태가 좋지 않은 제 몸은 과연 이 수치 데이터가 맞는지 의구심이 들고 사실 국내 데이터는 그저 참고만 할 뿐 딱히 믿지는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본 미세먼지 사이트, 일본기상협회 tenki

일본기상협회 홈페이지



오늘 소개하려는 tenki는 일본기상협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미세먼지 사이트입니다. 국내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를 불신해서 종종 미세먼지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종종 이용하고 있습니다.


tenki는 모든 내용이 일본어로 되어 있고 PM2.5 기준 '초미세먼지' 정보가 제공됩니다. 평소에 미세먼지 농도만 신경 쓰시는 분들이 많은데 실제로 가장 무서운 적은 혈액까지 침투하는 초미세먼지입니다.


사이트를 조금 수월하게 이용하시려면 이용하시는 웹브라우저에서 번역기를 돌리시면 됩니다.




미세먼지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홈페이지 상단에 [PM2.5 분포예측]을 클릭해주세요.




위성 지도 모양이 나오게 됩니다. 구글 지도처럼 위치 이동은 되지 않지만 일본과 밀접해 있어 우리나라 정보는 제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미세먼지 농도는 색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파란색일수록 미세먼지 상태가 좋은 것이고 주황색 계열로 갈수록 미세먼지가 매우 많음을 의미합니다.




단지 기본 측정치 뿐만 아니라 측정 시점으로부터 48시간까지 예상되는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공지된 내용을 보면 측정치는 수시로 갱신되지만, 예측 데이터는 하루 1회 갱신되기 때문에  측정치와 예측 데이터의 차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와 관련해서 100% 정확하다는 개념은 없기 때문에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외국 사이트도 참고하면 조금 더 건강 관리하는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