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로드(Openload)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인터넷에서 드라마/영화/예능과 같은 TV 방송을 시청하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저는 웹하드나 토렌트가 아닌 구글에서 검색한 실시간 스트리밍 사이트를 통해 각종 영상을 시청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들의 TV에서 본방으로 시청하지 못한 영상을 1~2시간 후에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일단 모든 사이트들이 100% 저작권과는 동떨어지게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운영되는 사이트들이고 온갖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광고와 간혹 애드웨어에 감염될 우려가 있다는 게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오픈로드는 굉장히 좋은 사이트지만, 해외에서 운영되고 있어서 국내에서는 이런 스트리밍 사이트들에 의해 악용되고 있는 게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이런 사이트들이 끊임없이 생기는 이유는 바로 저와 같은 사람들이 검색해서 찾기 때문이라 양심이 콕 찔리네요.


구글 검색만 해도 저작권에 문제가 있는 웹사이트가 수 십 개가 쏟아져 나오는데 한국 사이버 수사대는 왜 매일 같이 활동을 하지 않는지 의문이 들긴 합니다.


오늘 주제와 다른 내용을 서두에 작성했지만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이런 사이트를 되도록 이용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으로 작성해봤습니다.



오픈로드(Openload)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오픈로드(Openload)'는 동영상을 무료로 업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로 동영상을 업로드하게 되면 해당 동영상에 대한 링크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대부분 스트리밍 사이트들은 오픈로드와 같은 사이트에 동영상을 업로드해 방문자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업로드되어 있는 동영상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웹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되지만 오늘은 인터넷 웹사이트를 이용해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9xbuddy 홈페이지



'9xbuddy'라는 웹사이트인데 사이트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따로 기재되어 있지 않지만 해외에서 운영되는 사이트로 보입니다. 홈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언어를 'KOREAN'으로 변경해주시면 한글로 번역되지만 엉망이라 비추하겠습니다.




'Search or enter any url to download'가 적혀 있는 영역에 다운로드하려는 오픈로드 동영상 링크 주소를 붙여 넣어 주신 다음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 버튼을 누름과 동시에 해당 영상 검색이 완료됩니다. [DOWNLOAD NOW] 버튼을 눌러주시면 MP4 확장자로 오픈로드 동영상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시작됨과 동시에 도네이션 관련된 이상한 창이 하나 열리게 되는데 신경 쓰지 말고 즉각 닫아주시면 됩니다. 파일 다운로드 속도는 업로드된 파일 용량이 클수록 시간이 걸리게 되고 본인 컴퓨터 인터넷 속도에 따라 차이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