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방송용 마이크 추천, 콘덴서 마이크 아리스노보



유튜브(Youtube)는 단순히 동영상을 업로드하고 공유하는 사이트가 아니라 1인 크리에이터라는 새로운 직업을 탄생하게 만든 존재입니다.


현재 초등학생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대가 희망하고 꿈꾸는 직업이 유튜버라는 설문조사 내용을 들었는데 처음에는 웃었지만 지금은 그 이유를 알 것도 같습니다.


요즘 방송 트렌드를 보면 1인 크리에이터들은 공중파에 출연해 연예인이 되어 가고 있고 연예인들은 유튜버가 되려는 이색 풍경이 펼쳐지고 있는 것을 새삼 느낄 수 있습니다.



유튜브 방송용 마이크 추천, 콘덴서 마이크 아리스노보

유튜브 방송이나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개인 방송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가장 먼저 구입하는 장비 중에 하나가 마이크입니다.


눈으로 보이는 영상이 아닌 음성 신호인 오디오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방송에서는 마이크 성능에 따라 오디오 품질이 크게 좌우되기 때문에 자신에게 잘 맞는 마이크를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아리스노보 콘덴서 마이크 블랙 스페셜 에디션 200]은 오디오 믹서, 팬텀 파워, 오디오 장비가 필요 없이 PC 본체에 있는 USB 포트에 연결만 하면 되는 방송용 마이크입니다.


현재 기본 구성품만 포함된 제품 기준으로 3만원 초반대 가격으로 비교적 저렴하게 구매 가능한 마이크입니다.




'아리스노보 콘덴서 마이크 블랙 스페셜 에디션 200'의 주요 SPEC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 색상 : 블랙

■ 케이블 타입 : USB 케이블 2.5m

■ 마이크 크기 : 45 * 160 mm

■ 구성품 : 마이크 본체, 윈드실드, USB 케이블, 클램프, 미니스탠드

■ Sound head : Capacitive

■ Frequency response(주파수 특성) : 30Hz ~ 20kHz

■ Birectivity : Heart-Shaped (0~180.@1kHz>12dB)

■ The loudest level : 120dB s.p.l

■ Signal to noise ratio : 70dB

■ Sensitivity(감도) : 25mv/pa(-32dB+2dB)

■ Words put function : dB+1~+25dB gain is adjustable

■ Audio output line : 5mm x 3m

■ Power supply : USB DC5V power supply


콘덴서 마이크 아리스노보 구매 링크




제품은 <콘덴서 마이크 본체, 윈드 실드, USB 케이블, 클램프, 미니 스탠드, 사용 설명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 구성품 외에 팝 필터, 탁상용 스탠드와 같은 액세서리가 필요하시면 따로 추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아리스노보 콘덴서 마이크는 블랙 색상으로 마이크 BODY는 가볍고 튼튼한 아연합금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아리스노보 방송용 마이크 전면에는 음성 볼륨(VOLUME)과 에코(ECHO) 조절 노브가 있습니다. 볼륨과 에코는 시계 반대 방향으로 노브를 돌리면 증가하고 반대로 돌리면 감소하는 방식으로 사용자 환경에 맞게 조절 가능합니다.




아리스노보 방송용 콘덴서 마이크는 단일 지향성 마이크입니다. 볼륨, 에코 조절 노브가 있는 마이크 정면에 가까이 위치하여 음성 신호를 전달하면 소리가 선명하게 깔끔하게 녹음되지만, 마이크에서 떨어지거나 반대편에서 녹음을 시도하면 감도가 떨어지게 녹음됩니다.


특정한 위치에서 사용해야 된다는 점이 불편할 수도 있지만 주변에서 발생되는 소음은 집음 하지 않기 때문에 잡음을 제거하면서 녹음할 때 사용하기 좋은 방송용 마이크입니다.




마이크 전면에 노브가 있어서 손에 쥐는 그립감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마이크를 손에 쥐고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서 그다지 단점으로 생각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미니 스탠드에 있는 버튼을 돌려 중심 축으로 콘덴서 마이크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를 사용하는 작업 환경에 맞게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높낮이 조절 폭이 그렇게 크지 않아서 불편하시면 마이크 스탠드를 별도로 구매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미니 스탠드에 클램프를 연결하고 콘덴서 마이크를 장착한 상태에서 전/후 방향으로 각도를 조절하실 수 있습니다.




윈드 실드는 야외에서 주로 사용하는데 실내에서 사용하시면 입김에 의한 바람 소리 유입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듯합니다.





컴퓨터 본체에 있는 USB 단자에 케이블을 체결하시고 PC 및 프로그램에서 마이크를 설정하시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유튜브 방송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마이크 선택을 고민하게 마련인데, 마이크 사용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처음부터 고가의 좋은 마이크를 구매하기에는 부담스럽게 마련입니다.


초고화질 영상에 상당히 고품질의 오디오를 추구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르겠지만 저렴한 가격 대비 성능 좋고 실속 있는 구성을 갖춘 유튜브 방송용 마이크를 고민하고 있다면 아리스노보 콘덴서 마이크 블랙 스페셜 에디션 200을 추천드립니다.


※ 해당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