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계정 만들기



마이크로소프트 계정(Microsoft account, 구 윈도우 라이브 ID)는 사용자들이 하나의 계정을 사용하여 수많은 웹사이트에 로그인할 수 있게 도와주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하여 제공하는 싱글 사인온 서비스입니다.


말이 좀 어렵게 정의되어 있는데 원 드라이브(OneDrive)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이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되는 웹, 응용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해서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필요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계정 만들기

네이버 ID를 만들기 위해서는 결국 회원가입 절차를 거치듯이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만들기는 곧 회원가입을 의미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공식 홈페이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신 다음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로그인 창이 열리게 되면 [계정을 만드세요]를 클릭해주세요.




계정 만들기 창이 열리게 되면 [구글, 다음, 네이버 etc.] 중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이메일 계정을 입력해주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에 사용할 암호를 입력해주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계정에 사용할 이름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자신이 입력하고 싶은 대로 하시거나 위에는 성, 아래는 이름을 입력해주셔도 상관없습니다. 입력이 완료되었으면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위에서 약간의 정보만 필요하다더니 결국은 보통 사이트 가입과 별반 차이가 없네요. 국가/지역 및 생년월일 정보를 입력하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 생년월일을 노출하고 싶지 않으면 아무 날짜나 지정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앞에서 입력했던 이메일 계정으로 전송된 코드번호 4자리를 입력해주시고 [동의하고 계정 만들기]를 클릭해주세요.




이제 마지막으로 자동 가입을 방지하는 문자 정보를 그대로 입력해주시고 [다음]을 클릭해주시면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계정 만들기 및 회원가입 과정이 모두 완료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