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정책위반 페이지 시정 조치 및 수요 제한됨



구글 애드센스 계정을 운영하다 보면 크고 작은 문제로 정책위반 경고 메일을 받게 됩니다. 정책위반 사유는 다양하지만 크게 [광고 배치, 콘텐츠 내용, 첨부한 사진] 등의 문제가 대표적입니다.


가급적이면 정책위반 메일은 받지 않도록 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혹시나 문제가 생겼다면 바로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위반 페이지 시정 조치 및 수요 제한됨


이번에 겪은 애드센스 정책위반은 특정 페이지에 [성인용:성적인 콘텐츠] 문제이고 광고 게재 상태는 [수요 제한됨]입니다.


여기서 가장 큰 문제는 성인용이나 성과 관련된 콘텐츠는 전혀 없고 실제 정책위반 페이지는 너무 일상과 가까운 내용에 불과했다는 점입니다.


해당 페이지의 문제를 시정 조치하고 싶어도 무엇이 문제인지 전혀 알 수도 알 길도 없어서 상당히 황당한 상황입니다.


여기서 페이지 문제란?


블로그(사이트)에 특정 페이지(포스팅)에 발생된 정책위반 문제입니다.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해당 글에서 정말 문제가 되는 부분을 찾아 수정하고 재검토를 요청하거나 해당 글을 비공개(삭제) 처리로 비교적 가볍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간혹은 해결하지 않고 그대로 내버려 뒀는데 그냥 자연스럽게 해결되거나 조치 후에 해결됐다고 하고 다시 동일한 내용으로 정책위반 경고 메일을 받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애드센스가 워낙 대중없고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답답하고 이해가 안 되더라도 그냥 체념하고 받아들이는 게 현재는 정답입니다.


광고 게재 상태 : 수요 제한됨


과거에는 정책에 문제가 생기면 경고 메일이나 '광고 게재 중지됨' 밖에 선택사항이 없었지만 현재는 [수요 제한됨]이라는 항목이 새로 생긴 상태입니다.


'수요 제한됨'은 말 그대로 정책위반 전에 노출되었던 많은 광고들 중에서 일부 광고만 노출시킨다는 의미로 쉽게 '공란'으로 노출되거나 사용자 기반에 의거한 광고가 노출되지 않아 해당 글은 광고 수익이 감소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해결해야 하는 문제 : 아니요


애드센스 페이지 정책 위반은 [해결해야 하는 문제][예]로 표시되는 경우에는 무조건 시정 조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이 [아니요]로 표시되는 문제는 위에서 언급한 '수요 제한됨'의 경우에 표시되는 내용으로 페이지 시정 조치는 의무가 아닌 선택 사항이 됩니다.


간단하게 수정하고 싶으면 하고 하기 싫으면 그냥 둬도 된다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일정 시간이 경과하게 되면 애드센스 홈페이지 정책위반에서 사라지게 되고 다시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또 경고 메일이 오게 됩니다.


애드센스 정책위반 메일을 받을 때마다 심장이 쫄깃하다면 시정 조치해서 해결하시는 게 좋습니다.




일단 뭘 어떻게 수정해야 될지 도무지 몰라서 그냥 내버려 뒀는데 잊을만하면 정책위반 메일이 오는 상황이라 짜증 나서 아예 내용을 전면 수정하고 검토 요청을 진행했습니다. 이걸로 해결이 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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